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임플란트/건강 기타

관계후 배앓이, 관계후 선혈, 관계후 배묵직

by 모르포 2021. 7.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관계후 배앓이, 관계후 선혈, 관계후 배묵직 증상에 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관계후 배앓이나 선혈, 배묵직 현상들을 경험하시는데요. 누군가에게 물어보기도 그렇고 병원에 가기는 또 좀 두려운 분들. 일반적인 상식 정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테죠!   

반응형

관계후 배앓이/ 관계후 배묵직

주로 성생활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는 젊은 여성분들이 관계후 배앓이, 관계후 배묵직 현상들을 많이 경험하시는데요. 아무래도 사전지식이 부족하다보니 임신이나 성병과 관계가 있을까봐 많이들 걱정하십니다. 물론 아주 관계가 없다고 딱 잘라 말 할 수는 없겠지만요. 대부분의 경우에는 관계 직후라면 성병이나 임신과는 관계가 없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관계후 배앓이 증상이 관계 직후인 경우와 관계 직후에는 증상이 없다가 수일이 지난 후 나타난 경우 두 가지로 나누어 알아보겠습니다. 

관계직후 배앓이
또는 배묵직 현상
원인과 예방

배앓이 또는 배묵직 현상이 관계직후 발생하였다면 그 원인은 관계시 질이나 자궁경부에 과도한 자극 또는 손상이 발생되어 나타난 통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 관계중에도 통증을 느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러한 배앓이 배묵직 현상은 보통 하루 이틀 지속되다가 사라집니다. 

그런데 그러한 현상이 사라지지 않고 점점 더 심해진다면 반드시 가까운 의료기관을 찾아 진료를 받아 볼 것을 권합니다. 이런 경우 질건조증, 자궁경부암, 자궁근종, 골반염 등의 질병이 의심될 수 있습니다. 

관계후 배앓이 또는 관계후 배묵직 현상에 대한 예방으로는 관계시 무리하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쉽게 말해 평소 우리가 잘 쓰지 않는 근육을 무리해서 사용할 때 며칠간 불편하거나 아픈것과 같은 이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관계후 수일 이상 지나
나타나는 배앓이
또는 배묵직 현상
원인과 예방

관계직후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었는데 수일이 지나서 배앓이 또는 배묵직 현상이 나타났다면 임신 혹은 병원체 감염으로 인한 통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임신인 경우 수정 후 착상까지는 보통 일주일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임신으로 인한 착상통이라면 일주일 후 나타나는 것이 정상입니다. 또 다른 경우는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 병원체 감염을 의심해 볼 수 있을텐데요. 임신과 마찬가지로 이런 경우 관계직후가 아닌 관계후 일정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주의할 점은, 이런 경우 관계후 수일이 지났기 때문에 관계와는 상관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배란통이라거나 다른 원인으로 나타나는 배앓이 또는 배묵직 현상일 수도 있으니 주의하여 관찰하셔야합니다.   

관계후 수일이 지나 발생하는 질병들에 관해 주의할 사항으로 두 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관계시 반드시 위생적인 환경을 고려할 것. 둘째, 생리중 관계는 감염 위험을 높이니 반드시 피해야한다는 점 입니다. 생리 기간동안은 월경혈이 밖으로 빠져나가기 위해 자궁 경부가 평소보다 벌어져 있는 상태로 평소보다 세균과 바이러스등 병원체 침투가 훨씬 수월해진다는 점을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관계후 선혈

관계후 선혈이 비치는 경우로는 무엇보다도 무리한 관계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질 내부가 건조하고 마른 상태일때 무리해서 관계를 하게 되면 질벽이 상처를 받아 피가 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자궁경부염, 임신으로 인한 착상혈, 자궁경부암일 가능성이 있는데요. 이런 경후 위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관계후 수일이 지나 선혈이 나타날 수 있음을 주의해서 관찰하시면 됩니다. 


맺음말

이상 관계후 배앓이, 관계후 선혈, 관계후 배묵직 현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남녀가 사랑하여 관계를 나누는 행위는 실로 아름다운 일입니다. 그렇게 새로운 생명이 탄생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계획이 없는 임신이라면 반드시 사전에 예방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여성이라면 내 몸을 사랑하고 아끼는 습관을 들여야 할 것이고. 남성이라면 사랑하는 상대에 대한 세심한 배려를 꼭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