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지원금.절약방법/노후.실버타운

실버타운 비용, 더 클래식 500 실버타운

by 모르포 2021. 7.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버타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실버타운 선택 시 고려해야 할 4가지를 중심으로 비용, 위치, 의료 서비스 그리고 여가생활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며 더불어 요즘 핫한 실버타운 세 곳, 더 클래식 500 실버타운, 인천 마리스텔라, 김제 부영 실버아파트를 집중 알아보았습니다.

실버타운 선택 시 고려해야 할 4가지

실버타운 선택 
고려해야 할 4가지

1. 실버타운 비용
2. 실버타운 위치
3. 의료 서비스
4. 여가생활 

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 알아보기▶

 

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돌연사 원인 80%에 해당하는 급성 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성 심근경색은 멀쩡하던 사람도 한순간 사망에 이르게 하는 무시무시한 질환

mmaum.tistory.com

실버타운 비용과 위치

실버타운은 일종의 유료 양로시설로 이해할 수 있으실텐데요. 보통 60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입주가 가능하지만 고령화 시대에 들어서면서부터 70대 중반~80대 초반에 실버타운에 입주하는 분들이 대부분이라고 하네요.

실버타운의 입주 보증금은 대략 2억~9억 원, 월 생활비는 100만~200만 원 선인데요. 더 저렴하거나 비싼 곳도 있습니다. 또한 같은 실버타운 내에서도 평수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특히 싱글이라면 1인당 비용이 더 들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실버타운은 위치에 따라 도시형, 근교형, 전원형으로 나뉘며 보통 위치는 개인의 선호도와 자녀의 거주지를 고려해 선택합니다. 다만 수도권 내의 실버타운은 그 지역 땅값에 따라 입주 보증금이 높아진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노후설계
출처: 픽사베이

건강비법 장수비법 24가지 정리▶

 

건강비법 장수비법 24가지 정리

건강비법-24가지 건강비법 장수비법 1) 머리를 두둘기라! 손까락끝으로 약간 아플 정도로 머리 이곳 저곳을 두둘기라는 겁니다. 두피가 자극되어 머리도 맑아지고 기억력이 좋아져 학업성적이

mmaum.tistory.com

의료 서비스와 여가

실버타운 선택 시 고려해야 할 것 중 매우 중요한 사항이 바로 의료 서비스일 텐데요. 특히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라면 대형병원이 가까운 실버타운이 좋습니다. 또한 실버타운에 따라 '너싱홈(실버타운과 요양원이 결합된 형태)'이나 데이케어센터(주간보호시설) 시스템을 함께 운영하는 곳도 있으니 의료 서비스 부분을 꼼꼼히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노후에는 여가시간이 많기 때문에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환경도 매우 중요한데요. 많은 실버타운에서 절기별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니 잘 알아보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해당 서비스가 실제 이행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예를 들어 체육관은 있지만 트레이너 관리가 허술하다거나 이름뿐인 동호회만 존재한다거나 등 직접 방문하셔서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5대 영양소 일일 권장량 알아보기▶

 

5대 영양소 일일 권장량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5대 영양소 일일 권장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5대 영양소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그리고 무기질인데요. 5대 영

mmaum.tistory.com

여가-건강
출처: 픽사베이

더 클래식 500 실버타운

도심형 실버타운

 

THE CLASSIC 500

가치있는 삶, 문화를 향유하는 삶을 살아가는 우리 사회의 Social Leader 그룹을 위한 SENIOR HOUSE VIEW

www.theclassic500.com

▶ 더 클래식 500 실버타운 

입주 보증금: 9억원 
월 관리비: 87만~170만 원(1인~2인)
위치: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90 (건대입구)
홈페이지: http://www.theclassic500.com/
* 매년 물가상승분에 따라 가격 변동 가능

▷ 더 클래식 500 실버타운 특징

가격에 걸맞는 최상의 시스템을 갖춘 실버타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우스 키핑, 퍼스널 컨시어즈, 발레파킹 등 호텔식 서비스와 건국대학교 병원 교수진으로 구성된 전문의 및 전담 관리팀이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스파, 골프연습장, 도서관, 피트니스 등 다양한 여가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각종 문화 행사도 다양합니다. 편리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서 사회생활을 하는 입주자가 많습니다. 
1인 2인
계약기간 계약조건 계약기간 계약조건
1년 9억/133만원 1년 9억/170만원
2년 9억/101만원 2년 9억/138만원
3년 9억/87만원 3년 9억/124만원

* 2021년 3월 기준

건물-내부도면
출처: 더 클래식 500 홈페이지
요가
출처: 더 클래식 500 홈페이지

인천 마리스텔라

근교형 실버타운

▶ 인천 마리스텔라 실버타운

입주 보증금: 2억4000~4억원
월 생활비:142만~196만 원
위치: 인천 서구 심곡로 100번 길 31

▶ 인천 마리스텔라 실버타운 특징

인천 국제 성모병원이 가까워 응급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단지 내에 상가와 푸드 코트 등이 있어 식사의 선택지가 다양하고 외부인의 방문이 잦아 고립감이 덜합니다. 또한 1층 성당에서는 매일 미사가 진행되어 종교활동도 가능합니다. 

 

마리스텔라 - 마리스텔라

60세이상 어르신의 편안하고 행복한 일상과 건강한 노후를 위한 주거공간과 육체적, 심리적 건강을 위한 각종 시설, 서비스가 있으며 가톨릭 신앙 활동이 이루어집니다.

marisstella.or.kr

인천-마리스텔라건물
출처: 인천 마리스텔라 실버타운

김제 부영 실버아파트

전원형 실버타운
▶ 김제 부영 실버아파트 

보증금: 약 2000만~4000만 원
생활비: 약 30만 원

▶ 김제 부영실버아파트 특징

전국의 실버타운 가운데서 보증금이 가장 저렴하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변에 노인대학, 게이트볼장, 요양병원 등이 있으며 식사는 복지관 식당에서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입주민 간 교류가 많아 정겹고 가족 같은 분위기입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금리 한도 조건 소득기준 및 신청▶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금리 한도 조건 소득기준 및 신청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은 정부의 3대 서민 구입자금을 하나로 통합한 저금리의 구입자금 대출입니다. 서민 주택 실수요자의 주거안정을 돕기 위함인데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을 것이

mmaum.tistory.com

김제-부영-실버아파트내부
출처: 김제 부영 실버아파트

맺음말

이상 실버타운 선택 시 고려해야 할 4가지를 중심으로 비용, 위치, 의료 서비스 그리고 여가생활에 대해 살펴봤으며 더불어 요즘 핫한 실버타운 세 곳, 더 클래식 500 실버타운, 인천 마리스텔라, 김제 부영 실버아파트를 집중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췌장암 초기증상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췌장암 초기증상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췌장암은 암 중에서도 가장 악명높기로 유명하며 5년 생존율이 최근에야 비로소 10%를 넘을 정도라고 합니다. (2018년12.6%) 그 이유는

mmaum.tistory.com

 

알츠하이머 병 개요

알츠하이머 병의 진정한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현재 알츠하이머 병은 신경 퇴행성 질환으로 간주되며 위험 인자의 거의 70 %가 유전적으로 관련되어 있다고 믿어집니다. 기타 위험

mmaum.tistory.com

 

반응형

댓글